보험가격지수

보험가격지수


어떤 보험 상품이던지 그 상품이 비싸다고 홍보하는 일은 없습니다. 항상 이 상품이 가장 저렴하다고 홍보하고 있으며 보험 설계사를 통해 설명을 들을 때도 이 상품이 제일 저렴한 상품이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. 정말로 그런 때도 있지만, 실제와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. 다른 사람에게 추천받는 것보다는 가입자가 직접 보험료를 비교해보는 게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저렴한 보험을 확보하는 방법입니다.

 

하지만 국내보험사만 따지더라도 수십 개의 회사가 있고 해외에서 들어와 국내에서 판매 중인 보험회사도 여럿 있습니다. 이 회사들을 일일이 찾아가면서 비교를 해보기는 어렵지만, 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보험가격지수를 이용하면 매우 편리하고 간단하게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.

 

보험가격지수는 같은 유형의 상품을 모두 모아 가격 평균을 냅니다. 그 평균가격을 100이라는 수치로 표현하고 평균보다 가격이 높은 상품은 수치가 높아지며 저렴한 상품은 낮아집니다. 보험가격지수가 120%라면 평균보다 20% 비싼 상품이며 80%라면 평균보다 20% 저렴한 상품입니다. 즉, 낮을수록 가격이 유리한 상품인데 보장범위는 차이가 있을 수 있고 무조건 저렴하다고 좋은 상품이라고 하기도 어려우니 꼭 내용을 직접 확인한 뒤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.